CTV 소비자매거진 W 17회 (등산스틱, 신체조건에 맞는 제품 선택해야) > 등산스틱


검색취소

CTV 소비자매거진 W 17회 (등산스틱, 신체조건에 맞는 제품 선택해야)

검색 꿈해몽 이전 다음 목록

본문

■ 등산스틱, 신체조건에 맞는 제품 선택해야

등산인구가 증가하면서 등산스틱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가 합리적으로 제품을 선택하기 위한 정보는 부족한 상황입니다.

소비자원이 시중에서 판매중인 경량 등산스틱 12개 제품을 대상으로 시험을 실시했습니다.

시험은 일정한 강도의 힘을 가했을 때 길이 조절부가 눌리지 않는지 확인하는 길이조절부 압축강도, 최대 길이로 고정 했을 때 휘거나 부러지지 않는지를 보는 편심하중강도, 손목걸이가 쉽게 뜯어지거나 끊어지는지 확인하는 손목걸이 하중강도 등 총 4가지 항목으로 평가됐습니다.

조사대상 제품 중 레키의 P.소프트라이트 AS 제품과 네파의 스피드업 라이트의 품질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노스페이스, 라푸마, 블랙야크 의 각 제품들은 가격도 비싸고 각 핵심품질 측면에서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등산스틱에 관련한 안전기준이나 규격도 없어 소비자의 안전 확보가 시급한 실정입니다.

INT, 한국소비자원 조경록 기계전기팀 팀장

더불어 등산스틱을 잡았을 때 팔꿈치가 직각으로 되는 길이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적당하며 내리막에서는 등산스틱을 5~10센티미터 정도 늘려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뷰코리아 : 추천 여행지,여행 리뷰,여행 동영상,관광정보를 제공합니다.

뷰코리아